우신철관㈜
회사소개 제품소개 온라인상담 고객지원센터 Home Contact Us 사이트맵
• 홈 l 고객지원센터 l 공지사항


  (2008-02-13 17:16:24, 조회 : 451)
제 목  열연유통업체, HR유통價 인상 '러쉬'
글쓴이  우신철관㈜  (http://www.steelfinder.co.kr)

현대제철 열연SSC 67-> 74만원으로
포스코산 미니밀재, 중국산 톤당 70만원  
  
열연유통업체들이 전사적으로 열연강판 유통가격을 인상시키고 있다. 포스코산, 현대제철산 공장도가격이 톤당 6만원씩 인상됐기 때문이다.

인상 후 포스코 고로재는 톤당 58만원, 미니밀재는 57만원, 현대제철 미니밀재와 B열연 압연재는 톤당 64만원이 된다.
비교적 큰 폭으로 열연강판 공장도 가격이 인상되자 유통업체들은 반영을 서두르는 업체와 시간을 두고 반영시키려는 업체들로 나뉘고 있다.


주로 현대제철 열연스틸서비스센터(SSC)들은 유통가격 인상에 강경한 분위기다. 이번 주부터 현대제철 산 미니밀재와 B열연 압연재의 유통가격을 톤당 67-68만원선에서 톤당 74만원으로 대폭 끌어올려 수요가들에게 통보하고 있다.


현대제철 열연SSC들은 포스코 열연SSC들에 비해 낮은 판매이윤으로 고통받아왔다. 유통가격 인상이 생각보다 너무 더뎠다. 수요가들이 비축해둔 재고도 많았고 중국산 수입도 활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수요가들의 열연강판 재고가 거의 소진된 상태이며, 오퍼가격의 급등으로 중국산 열연강판의 수입이 크게 줄어든 상태. 또한 현대제철이 열연강판 수출을 늘리고 있어(1월 7만톤) 현대제철 열연SSC들이 받을 유통공급량이 신년 초 크게 줄어들었다는 후문이다.
현대제철 열연SSC들은 이러한 이유로 열연강판 유통가격 인상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열연SSC의 한 관계자는 “수요가들이 열연강판이 모잘라서 제품을 못 만들고 있다. 유통가격 인상은 시간문제”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열연SSC들에 비해 충분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는 포스코 열연SSC들은 유통가격 인상을 그렇게 서두르지는 않고 있다. 현재 포스코 열연SSC들도 판매할 재고가 마땅치 않은 상태. 2월 1일 주문 투입분부터 인상분이 적용되는 만큼 가까운 시일 내에 포스코산 미니밀재 유통가격을 톤당 70만원 선까지 인상시킬 방침이다.
중국산 열연강판도 크게 인상됐다. 중국산 열연강판은 현재 톤당 70만원 선에 판매되고 있다.


국내산과 중국산 유통가격 인상은 여기가 끝이 아니다. 앞으로 더욱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산의 경우 중국산 열연강판의 수입 감소로 인한 공급부족 현상으로 2월 중 현대제철 미니밀재가 톤당 75만원 선까지 뛸 전망이다. 포스코 미니밀재는 지나친 이윤확보를 막으려는 포스코의 대리점 정책으로 인해 상승세가 둔하겠지만 얼마든지 상승가능성은 존재하고 있다. 중국산 수입재의 경우 3월 선적분이 CNF기준 톤당 730달러 선에 들어왔으므로 최소한 톤당 72만원에는 팔아야 하는 상황이다.






컬러각 파이프 특가 세일...
냉연유통, 물량확보 어렵다...가수요 급증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WEBJ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