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철관㈜
회사소개 제품소개 온라인상담 고객지원센터 Home Contact Us 사이트맵
• 홈 l 고객지원센터 l 공지사항


  (2008-02-13 17:15:42, 조회 : 408)
제 목  냉연유통, 물량확보 어렵다...가수요 급증
글쓴이  우신철관㈜  (http://www.steelfinder.co.kr)

냉연유통업계가 동부제강의 가격인상 발표 이후 혼란스럽다. 포스코 가격인상 자체가 시기적으로 빨라 대부분 물량 확보에 대응하기 어려웠다는 반응이다. 또 각 냉연업체가 포스코 가격 대비 1-3만원 올려 인상한다는 방침이어서 판매점 간 재고 비축 양에 따라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부 냉연업체는 판매점 공급물량을 줄이거나 설연휴 기간 이전에 수리를 계획하고 있어 수급에 차질을 빚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포스코 대리점은 2월 가수요 및 재고 비축에 따라 타사 대리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분한 매출 특수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현대하이스코 대리점 한 관계자는 "물량 확보가 어려워 2월에 가격이 인상된다 하더라도 판매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차유통점 상황은 더 안좋다. 월말 결산시기가 가까워 자금 회전이 어려운 것은 물론 물량 확보는 더더욱 어렵다는 분위기다. 그러나 자금력이 있어 재고 비축을 꾸준히 해온 유통업체는 가격인상 특수를 톡톡히 볼 전망이다.

한편, 수요업체도 자금력이 있는 경우 지금이라도 구매 물량을 2배 가까이 늘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리점도 실수요 업체를 중심으로 물량을 우선 공급하지 않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열연유통업체, HR유통價 인상 '러쉬'
2월 철근 재고 '비상' 예상돼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WEBJ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