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철관㈜
회사소개 제품소개 온라인상담 고객지원센터 Home Contact Us 사이트맵
• 홈 l 고객지원센터 l 공지사항


  (2008-01-22 17:49:44, 조회 : 523)
제 목  2월 철근 재고 '비상' 예상돼
글쓴이  우신철관㈜  (http://www.steelfinder.co.kr)

혹한기 진입과 함께 최근 건설현장의 근무 환경이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 철근 시장은 여전히 뜨겁게 달궈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제강사들의 철근 재고는 대폭 줄어든 것으로 파악됐으며 2월 재고 부족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2월 철근 재고 부족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이유는 최근 재고부족과 시장의 가격 상승 기대감, 2월 제강사들의 공장별 대보수 등이 이유다.


2월 국내 제강사들은 약 7~9일간 정기 대보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강사들의 실질적인 근무일수는 20여일에 불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관계자들은 이처럼 공장 대보수가 실시될 시 철근 생산은 평상시에 비해 25%~30% 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1월 중순 주요 제강사들의 철근 재고는 8만톤 수준까지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말 재고가 12만7,437톤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대폭 감소한 것이다. 월초부터 제강사들의 가격 인상이 이어졌음에도 불구 철근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가격 상승 기대감이 부풀어올라 있기 때문.

최근 원자재 가격이 대폭 상승을 보이며 인상폭은 최소 5만원 이상이 될 것라는 의견이 대세다. 가격 상승 배경을 보면 최근 사상 처음으로 현대제철의 일본산 생철 구매 가격이 톤당 5만엔을 넘어섰으며 동남아지역의 빌릿 가격이 톤당 700달러를 넘어서는 등 원자재 가격과 반제품 가격이 급등을 보이고 있다.

또한 국제 철근 가격이 고공행진을 보이며 국산 철근 가격을 크게 넘어서고 있는 점도 가격 상승 기대감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냉연유통, 물량확보 어렵다...가수요 급증
가격인상, 포스코 주가에 '호재'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WEBJEAN